소상공인·자영업자 대상 에너지 생활비, 고효율 기기교체, 경영컨설팅 비용 등 지원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지난 1월 발표한 총 3,557억원 규모의 민생금융지원방안1,994억 규모의 '공통 프로그램'을 실시 중인데 이어,1,563억원 규모의 민생금융지원 자율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민생안정 자율 프로그램은 소상공인자영업자금융취약계층을 위한 '은행 자체 프로그램' 938억원과 서민금융진흥원 출연저금리 대환 프로그램 지원을 포함한 625억원 규모의 '정책지원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하나은행의'은행 자체 프로그램'은 소상공인자영업자를 대상으로 한 에너지생활비 지원(300억원 규모, 20242월 지급완료)고효율 에너지기기디지털기기 교체 지원경영컨설팅 비용 지원보증기관 보증료 지원을 실시한다.

또한,금융취약계층을 위해 청년 스타트업 대상 임차료 지원청년 및 고령층을 위한 생활안정자금 1인당 20만원 지급금리 4% 초과분에 대한 최대 300만원의 대출이자 캐시백신용회복 성실 상환자 20만명 앞 신용체크카드 발급 보증료를 지원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은행연합회가 은행권 공동으로 추진하는 이번 민생금융지원 자율 프로그램에 적극 동참해 고금리고물가로 어려움을 겪는 우리사회의 다양한 계층에 사각지대 없는 폭 넓은 민생지원을 실시키로 했다", "앞으로도 실질적이고 내실 있는 지원을 이어가며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따뜻한 금융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스케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