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회 의원, 2018년 국정감사 최우수의원 선정
김종회 의원, 2018년 국정감사 최우수의원 선정
  • 시사경제스케치
  • 승인 2018.11.08 0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민들 목소리 대변 해 산적한 농정 과제 지속 해결 할 것
11
국정감사 평가 및 우수 의원선정명단

 

민주평화당 김종회 의원(전북 김제.부안)은 한국농정신문이 선정한‘2018년 국정감사 최우수의원’으로 선정되어 6일 국회에서 상패를 수상했다.

농업 전문 대표 신문사인 한국농정신문은 올해 농해수위 국정감사를 취재했던 기자들 간 토론을 거쳐 우수 의정활동을 보인 국회의원을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

농정신문은 “김종회 의원은 2018년 국정감사에서 진짜 농민들 편이었다”고 총평하며 “올해 국감에서 철저한 준비로 농업정책을 비판하고 대안을 제시하여 국회의원 본연의 역할에 충실히 임했다”며 선정 이유를 밝혔다.

아울러 “김종회 의원은 PLS 시행과 관련해 전북 농민을 불러 농민의 입으로 문제를 다시 한 번 각인시켰고, 쌀 목표가격도 농민들이 주장하는 ‘24만5,000원’을 돌쇠처럼 꿋꿋하게 주장하는 등 농업 현장의 얘기를 국감장에서 끌어냈다”고 평가했다.

김종회 의원은 “300만 농업인들의 현장목소리를 직접 대변하고 있는 농정신문사에서 귀한 상을 주신 것은 앞으로도 농업문제를 이론적으로 접근하기보다 현장 목소리를 듣고 농민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주는 의정활동을 하라는 취지라고 생각한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김 의원은 “이번 국정감사에서 지적한 문제들을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제도 개선하는 것을 넘어, 농민의 입장에서 농민들 목소리를 대변해 산적한 농정과제 해결에 앞장서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한편, 김종회 의원은 지난달 30일 경실련 ‘2018년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농해수위에서 유일 선정되었고, 지난 2일에는 민주평화당 ‘2018년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